교육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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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 생활지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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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계별 지도

  • 단계별 지도는 다음과 같이 하며, 지도 과정을 상담록 등으로 기록합니다.
  • 1단계 : 훈계
    생활 규정에 어긋난 행동, 교육활동을 방해하는 행동, 다른 학생에게 피해가 되는 행동, 교사에게 무례한 행동 등에 대해 훈계합니다.
  • 2단계 : 담임 상담
    훈계가 반복될 경우 담임과 상담하며, 필요에 따라 성경 필사, 소감문 등을 작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단계 : 학부모 상담
    담임 상담 후에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학부모 상담을 합니다.
  • 4단계 특별(상담) 지도
    학부모 상담 후에도 행동의 변화가 없을 때 관리자(교목, 교장)가 해당 학생과 학부모를 상담합니다.

보호자의 책임

  • 학생이 교내 외 생활을 막론하고 타인이나 학교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, 그 학생의 보호자는 피해자의 경제적, 신체적 피해 보상은 물론 도의적 책임을 집니다.

훈육 지도의 기준

내 용
1 수업 중에 지속적으로 수업방해를 하는 학생
2 힘이나 요령으로 선동을 하여 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수업을 방해한 학생
3 교사에게 불손한 행위나 언행을 한 학생
4 부당한 내용이나 방법으로 남에게 피해(정신적, 육체적)를 준 학생
5 학교의 공공기물, 교내 차량 등을 고의로 훼손, 파손한 학생
6 무단가출 후 물의를 야기한 학생
7 무단지각, 무단조퇴, 무단결과, 무단결석을 상습적으로 하는 학생
8 공문서를 위조한 학생(진단서, 성적표 등)
9 경찰에 연행된 후 훈방 이상으로 조치된 학생
10 합당한 이유 없이 수업이나 시험을 거부한 학생
11 시험문제를 절취한 학생 또는 대리시험에 관여한 학생
12 고사 중 부정행위를 했거나 방조한 사실이 명백한 학생
13 교내·외에서 남의 물건을 훔치는 행위를 한 학생
14 위험한 물건을 휴대한 학생
15 불건전 이성교제로 교내에 물의를 일으킨 학생
16 흡연 또는 음주를 상습적으로 한 학생
17 학교에서 음란물을 소지, 탐독, 배포한 학생
18 학생 출입이 금지된 장소에 상습적으로 출입한 학생
19 불온문서를 은닉, 탐독, 제작, 게시 또는 유포한 학생
20 사이버 공간에서 정보통신윤리법에 저촉되는 행동을 한 학생
21 교권을 침해한 학생
22 훈육 지도에 불응한 학생
23 품행이 불량하여 개전의 가망이 없는 학생
24 기타 위의 사항에 준하는 행동을 한 학생